제목 라디오? 스피커? 무드등? 정체가 뭐야?! BANDAL
작성일자 2020-08-25
무드등과 라디오 그리고 스피커를 합치면?!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칼럼 영상
(3840x2160/4K 해상도 지원)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아임커머스 포터블 스피커 카이스터 BTX5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라이트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은 블루투스, 알람, 시계, 라디오, 불빛, 스피커 기능을 하나에 담은 사운드 기기이다. 디자인은 콤펙트하면서도 심플하기 때문에 공간을 덜 차지하고, 라디오, 시계, 스피커, 알람, 기능을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용한 상품이다. 

  추가적으로 블루투스 제품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는 AUX(3.5mm) 케이블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리모콘 조작을 통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지금부터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의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총평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스피커

 스마트폰이 있는 요즘 시대에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은 활용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아닌가? 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이나, 인터리어, 장치에 대한 구분이 목적인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군부대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이기 때문에 반입도 쉽고 라디오를 시청 및 다용도로 활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인테리어 용도로 충분히 가치가 있다. 라이트 버튼을 통해 총 7가지 점등 기능으로 분위기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며, 기본적으로 3가지 색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취향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알람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 알람 기능의 경우 2개를 설정할 수 있고 각각 다른 방식으로 동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리트가 아닐까 싶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라디오가 재생되고,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블루투스로 연결한 장치와 페어링되어 실행할 수 있다. (알람 기능을 통해 기상시간 또는 좋아하는 라디오 청취 시간에 맞게 실행할 수 있다.)

 

 무선 리모콘 지원

 휴대용 스피커가 아니기 때문에 항상 전원 코드를 꽂아 사용해야하는 점은 아쉽지만, 이러한 단점을 최소화시켜주는 부분이 무선 리모콘 지원이다. 어느 한 곳에 배치된 장치를 멀리서 조작 못 하는 점은 편의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은 무선 리모콘을 지원하여, 다소 먼 곳에서 손쉽게 조작을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쉬운 점..

 단점 없는 제품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이어폰 및 헤드폰 단자의 부재이다. 제품 특성상 한 곳에 배치하고 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용도로 설계된 제품이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소리 출력을 이어폰 또는 헤드폰으로 듣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용한 밤 또는 조용한 공간에서 라디오를 시청하고 싶을 때 3.5mm 스테레오 단자를 지원했더라면 이라는 아쉬운 점을 찾아볼 수 있었다.

 
 


지금부터 외형 페이지로 이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외 형
(아임커머스 카이스터 BANDAL)

 패키지는 제품 디자인이 프린팅되었으며, 두꺼운 종이로 패키징되었다. 구성품으로는 AUX 케이블, 전원 케이블, 무선 리모콘, 설명서, 고정 거치대 프레임이 제공된다. 

 

 


 버튼 순서는 라이트, 알람2, 알람1, 타임, 재생 및 일시정지, 이전 및 볼륨-, 다음 및 볼륨+, 전원 및 모드 변경으로 구성된다. 사용법은 사용 설명서에 자세히 기재되어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다. 

 

* 알람 1, 2 응용 방법

 알람버튼을 활성화 후 길게 누르면 비프음, 라디오, 블루투스로 동작하게 할 수 있다.
ex, 시간 단위는 (24H 기준) 예를 들어서 알람 1 설정을 13시 10분에한 뒤, 알람 2을 13시 20분으로 설정한다. 그리고 알람 1은 라디오, 알람 2는 블루투스로 설정하면 어떻게 동작을 할까?

  - 알람 1은 라디오로 설정하였기 때문에 13시 10분이 된다면, 해당 시간에 맞추어 라디오가 재생된다. 그리고 알람 2는 10분 뒤 반달 제품과 페어링 된 제품을 블루투스로 다시 연결한다. 이 때 블루투스 장치가 음악을 재생 중이라면, 반달의 스피커에서 음악이 재생된다. 비프음은 비프음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생략한다.
 


* Time / Sleep

 타임/슬립이라고 기재된 버튼은 길게 누르면 제품 시계 설정으로 진행되며, 짧게 누르면 분 15분 단위로 제품을 끌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슬립 기능을 사용 시 음악을 재생 또는 라디오 시청 시 사용자가 설정한 값에 따라 제품이 종료된다.

 


* 재생 / 일시정지

 재생 일시 정지는 단어 그대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만, 라디오 모드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주파수를 검색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최초 라디오 모드 시 반드시 한 번은 꼭 수행해야 된다.

 

* 전원 / 모드

 전원 및 모드는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전원을 길게 누르면 비프음과 함께 푸른색 LED가 점등된다. 짧게 누를 때마다, 블루투스, 라디오, 시계 모드로 변경된다. 블루투스 모드는 빨간색과 푸른색이 점멸되기 때문에 상태를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후면에는 건전지, 거치대, 전원, AUX 단자로 구성된다. 건전지는 시간 기억 용도로 사용하며, 제품을 충전 및 사용하는 용도가 아니다.


 

 

 거치대는 사진과 같이 고정되며, 일정한 각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점등은 총 7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OFF 모드를 포함한 7가지이다.